기능검색

Zoom meeting API 연동

yangcotton 2021. 1. 26. 16:36

오늘은 zoom meeting api 연동에 대해 제가 알아본만큼 작성해보겠습니다.

 

우선 글을 읽기 전에 알아둬야할점 !! 커스텀이 안됍니다..ㅎㅎ

저는 연동하고 알았어요.. 연동 다 하고나서 커스텀이 안돼서 .. 필요없어졌지만

그래도 !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작성해보겠습니다

방법은 매우 간단해요.

 

우선 앱마켓에 들어가서 앱을 등록해주세요.

marketplace.zoom.us/develop/create

 

App Marketplace

 

marketplace.zoom.us

저는 개발환경이 윈도우라 JWT를 사용했어요. 저는 만들어서 View here 이지만 원래는 Create 랍니다.

 

들어가셔서 앱이름 등 보이는데로 입력하시면 이렇게 API KeyAPI Sercert을 생성 받습니다.

Key값과 Token값은 공개하지 마세요. 보안에 있어 위험합니다.

 

여기서 Expiration Time 에서 기한을 선택해주세요. Other을 누르면 

이렇게 더 늘릴 수 있습니다. (Test가 오래 걸릴 것 같다면 추천!)

이렇게 Continue 하시면 완성!

이제 받은 API KEY와 API TOKEN 값을 프로젝트에 넣어 개발하시면 됩니다 ^^

marketplace.zoom.us/docs/api-reference/zoom-api/meetings/meetingcreate

 

Create a Meeting - Meetings - Zoom API - API Reference

Create a meeting for a user. This API has a daily rate limit of 100 requests per day. Therefore, only 100 Create a Meeting API requests are permitted wi...

marketplace.zoom.us

회의실 개설 api링크입니다. 잘 활용하시면 sample과 example도 볼 수 있습니다. 참 편리하네요

 

추가로 SDK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는데요

이건 간단하게만 소개하자면

이렇게 Zoom 깃허브에서 샘플앱을 다운을 받습니다.

저 위치로 찾아서 index.js에 들어가셔서 JWT에서 다운받으신 값을 넣는다면

Browser sample app UI

http://localhost:9999/   로 들어가셔서

이렇게 미팅을 열 수 도 있습니다.

저는 Attendee가 아닌 Host로 join 하였고 이렇게 WebSDK를 열었습니다.

 

Zoom 개발 정말 편리하군요. 하지만 커스텀이 안돼서 저는 사용하지 못했습니다.

혹시 Meeting CREAT API 만 필요하시다면 다른것 보다 Zoom을 저는 추천드립니다. api가 정말 잘 세분화 되있습니다.

 

그럼 도움이 되셨길.. ~

'기능검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이클립스 단축키 모음 .zip  (0) 2021.05.14
Linux - 명령어  (0) 2021.04.28
covert your Base64 to Image  (0) 2021.04.27
공개키 암호화, 비공개 키 암호화  (0) 2021.04.26
Zoom meeting 기능  (2) 2021.01.25